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NO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파본 재제작 처리규정 소다프린트 2018-05-15 0


파본 재제작 처리규정 

 


1. 파본 신청 접수 유효기간은 상품 수령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후의 파본 접수는 재작업 신청 및 환불 조건에 부합되지 않습니다.


2. 신속하고 원할한 처리를 위해 파손 접수는 해당 내용 이미지 및 동영상을 첨부하여,

   메일(sodawebpm@naver.com) 또는 카카오톡 채널 (@소다프린트)에서 주문자명과 주문번호를 보내주시면,

   해당 건의 담당자와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신속한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2-1. 파본 재제작을 위해 ① 박스 전체 ② 파손부위 ③ 완충제(뽁뽁이/에어쿠션) 사진을 2장씩 보내주시고,

      운송장은 꼭! 제거하지 않으신 상태로 반품 진행을 해주셔야합니다! 

 

3. 파본 신청이 완료되어 재작업이 확정된 파본 상품은 당사가 모두 회수함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재작업은 출고된 제품이 모두 반송되어야 하며 원본 데이터로 다시 재접수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3-1. 재작업을 진행하실 때 데이터를 수정하실 경우 총 제작비의 50%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4. 파본으로 인한 재제작 처리는 고객의 주문사항과 다르게 당사의 제작과정 실수, 장비 오류로 발생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5. 모니터 해상도에 따른 색상 차이, 사이즈 재는 방법에 따른 오차 범위, 재단 부분등 담당자가 사전에

   안내드린 사항에 대해서는 파본 및 재작업 규약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6. 당사의 과실로 인정되는 경우 재작업은 가능하나 주문 제작 상품인 만큼 전액 환불, 납기 지연에 의한 손해배상

   (물류비, 출장비, 행사 일정 차질 포함 법적 책임)은 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제작 공정 상의 특성으로 인해 발생한 현상은 재작업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본사의 모든 상품은 디지털 인쇄로 제작되며, 디지털 인쇄는 종이에 열처리를 가하기 때문에 컬링현상이 발생합니다.

    - 책만들기 상품의 경우 부수를 4배수로 맞춰 찍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4배수가 아닌 부수(*1부,*2부,*3부,*5부,*6부,*7부,*9부, …)는

      일부 재단면에 계단 현상이 발생합니다.​

    - 컬러인쇄의 경우 동일한 파일, 기계에서 인쇄를 하더라도 계절에 따른 온/습도 차이와 기기 컨디션에 따라 10%의 편차가 발생합니다.

      이는 데이터 값을 기준으로 ±10%이므로, 색상 차이에 대한 재작업은 불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8. 데이터 및 파일, 기존 주문 사양에 의한 문제로 인한 재작업은 불가합니다.

    - 흑백인쇄 : 입자가 정밀한 패턴, 디지털 톤이 포함된 파일은 소량 낱장인쇄를 통해 미리 결과물을 확인한 후 주문을 권장합니다.

    - 흑백인쇄 : 흑백인쇄의 경우 K값 100%가 아닌 이하의 경우에는 망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폰트 뭉침 빠짐과 같이 PDF파일을 열었을 때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는 변환 과정에서의 오류입니다.

      특히 한글파일(hwp)의 경우 변환을 마친 PDF파일을 확인 후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 상 라인이나 글자가 작고 얇을 경우 끊기듯이 인쇄될 수 있습니다.

    - 표지에 코팅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접지(책등, 책날개), 재단과 같은 후가공이 들어가는 부분이 터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