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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예치금이라 함은 소다프린트의 은행계좌(회사명의)에 현금을 적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소다프린트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소다프린트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20조 [예치금 적립 방법] 1)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다프린트는 회원에 따라 1회 입금할 수 있는 최대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온라인무통장입금 2) 예치금의 적립 방법은 소다프린트의 정책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소다프린트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2.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3.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소다프린트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소다프린트는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3) 회원은 제1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다프린트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소다프린트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후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소다프린트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소다프린트,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23조 [소다프린트의 계약해제, 해지 및 기간제한] 1) 소다프린트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소다프린트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와 송금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해제, 해지는 소다프린트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소다프린트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소다프린트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소다프린트가 인정하는 경우, 소다프린트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4조 [소다프린트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2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소다프린트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일(영업일 기준)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5조 [요구에 의한 예치금 등의 환불] 1) 소다프린트는 회원이 잔여 예치금에 대한 환불을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와 송금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예치금이나 포인트는 전항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6조 [과오금] 1) 소다프린트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소다프린트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소다프린트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소다프린트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계약비용, 수수료 등)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소다프린트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소다프린트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7조 [사용기간 등] 예치금이나 포인트는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2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성 충전금이나 포인트의 경우는 전단과 별도로 소다프린트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28조 [책임제한] 1) 소다프린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소다프린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는 「인쇄작업규약」 이나 「소다프린트 디자인가이드」와 같이 제4조에 정한 특별서비스약관 등에 제시한 사항을 준수하여 작업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합니다. 3) 소다프린트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불법성, 음란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소다프린트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소다프린트는 무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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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소다미디어㈜(이하 "소다프린트”라고 한다)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소다프린트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주소 선택항목 : 전화번호, 생년월일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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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다프린트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 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소다프린트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은 소다프린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소다프린트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장경진 직책 : 이사 연락처 : 02-330-9278, soda@sodaprint.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관리팀 담당자 : 최성래 상무이사 연락처 : 02-330-9211, soda@sodaprint.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1조 [기타] 소다프린트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12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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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02-330-9233)나 본사 홈페이지 ‘1:1고객상담’으로 내용을 보내 주시거나 견본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자세한 견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구두 견적 내용에 대한 분쟁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메일 등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제2조 [접수] 접수란 고객이 당사에 인쇄 작업에 필요한 제반 데이터를 전송하고 그에 따른 제작 비용을 입금하는 것을 말합니다. 1) 당사의 접수 완료란 데이터 접수완료, 입금 완료의 순서가 완료된 시점을 의미합니다. 2) 고객의 당사에 대한 제작 의뢰에 대한 비용은 최종 견적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 완료하여야 하며, 이를 당사에서 확인한 시점에서 이후 공정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제작 의뢰 시점과 입금 시점이 다를 경우에는 입금 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시작하며 이에 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3) 고객이 출고 시간을 특정한 시간까지 지정한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접수시 고객의 상호, 전화번호, 입금 은행, 입금자명, 배송지 주소 등의 일부 혹은 전부가 누락되었을 때에는 입금을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제작 시작 시점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5) 신용카드 결제시 당사에서 카드 관련 회사에 요청한 승인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시작하며 이에 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6) 접수 완료한 작업은 24시간 이내 출고를 원칙으로 하며 당사의 작업공정에 따른 일정상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후가공이 있는 작업의 경우 1-2일 정도의 추가 작업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7) 모든 인쇄물은 당사의 사정에 의하여 출고가 누락될 수도 있으니, 약속기일 도착이 안될 때는 확인전화를 요청합니다 8) 생산 및 출고 누락 상황 발생시 당사는 최소한의 시간 내에 이를 해소하며 고객에게 별도로 통보해 드립니다. 9) 모든 데이타는 입금완료 후 데이터를 다운 받아 처리하므로 미입금시 작업 누락 및 지연될 수 있습니다. 10) 고객이 접수한 데이터는 사본으로 접수하며, 보관하지 않습니다. 제3조 [주문 접수의 유효기간] 주문의 접수 유효기간은 홈페이지 주문일로부터 7일이 원칙입니다. 제4조 [가격 및 인쇄품질] 1) 가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합니다. 2) 지대 및 기타 원가상승 요인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바랍니다. 3) 모든 상품에 명기한 단가는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4) 견본 없이 유선통화로 진행한 견적은 최종 견적이 아닙니다. 따라서, 제작 세부내용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5) 당사의 제작공정에 따라 제작진행 중 고객의 요구에 의해 작업을 취소하는 경우, 당사의 진행 단계까지 소요된 비용을 삭감합니다. 6) 당사에서 제시한 가격표에 명기한 금액은 고객의 의뢰한 인쇄물에 대한 제작비이며 배송료는 별도입니다. 7) 디지털인쇄기의 기종에 따라서 인쇄색상의 품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고객이 특정 기종을 선택할 경우 금액이 추가됩니다. 8) 디지털인쇄 방식은 레이저 토너를 고열로 정착시키는 방법으로 인쇄되어지므로 특히 서적의 경우 인쇄용지가 굴곡지어 제작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출고 및 배송] 출고는 고객이 직접 당사에 내방하여 주문한 인쇄물을 수령하는 것을 의미하며, 배송은 고객의 의뢰에 따라 당사에서 지정한 배송관련 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결과물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확인 후 찾아가는 방문출고가 원칙이며, 배송과 관련한 문제는 당사에 책임이 없으며 해당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 주문 제품이 후가공 공정이 있는 경우나 당사의 인쇄 작업일정의 폭주, 법정 공휴일, 당사의 휴가일 등과 같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출고는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재작업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출고 및 배송 일정을 연장합니다. 4) 주문처와 배송처가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홈페이지의 배송란에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5) 당사 출고실 이외의 고객의 요구에 따른 추가 배송에 대한 비용은 고객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6) 당사는 고객의 배송 요청에 의해 별도의 배송회사에 의뢰하며, 배송 중에 일어난 사고내용에 대해서는 배송회사에 그 책임이 있으며, 당사에서는 사고에 따른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출고 및 배송 기준일은 정상적인 데이터의 접수완료 시점부터 계산합니다. 따라서 재작업 의뢰, 재접수 등으로 인하여 지연되는 시간만큼 납기 및 출고가 지연됩니다. 제6조 [재작업] 재작업은 고객의 의뢰에 대해 당사에서 요구한 제반내용을 고객이 성실히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공정에서의 부주의, 장비 에러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서만 적용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수정 요구, 작업 취소, 데이터에 내재한 에러, 제작 공정상 불가피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을 접수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세부 내용은 해당 부분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1) 재작업은 출고된 물건을 당사가 모두 회수함을 전제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지정한 반품 장소로 제품을 입고 완료된 후 재작업을 진행합니다.(반품은 출고실 직원과 사전협의 후에 보내 주십시오). 2) 재작업은 제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접수하여야 합니다. 3일이 지난 때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3) 재작업으로 인한 모든 인쇄물의 납기 지연에 의한 손실(법적 책임, 행사일정차질, 출장일정, 물류비, 신문 삽지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따라서, 시간을 다투는 중요한 인쇄물일수록 2~3일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4) 재작업으로 인한 손실금액의 환불금액은 주문금액 내로 한정합니다. 제7조 [인쇄 색상] 1) 컴퓨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과 최종 출력, 인쇄물의 색상은 당연히 차이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의 색상은 RGB 방식이며 인쇄 출력물은 CMYK 모드로 인쇄출력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2) CMYK 색상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아래아한글, MS Office 등에서 작업한 이미지나 문서는 RGB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는 인쇄 출력시 모니터 색상과 최종 출력물의 색상은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3) 최종 인쇄물과 색상 차이를 사전에 예측하거나 일치시키려면 샘플출력 요청을 하여 사전에 고객이 인쇄물의 품질을 확인해야 합니다. 4) 디지털인쇄에서는 PANTONE칼라 등 CMYK 이외의 별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5) 추가 인쇄인 경우에는 기존에 제작한 인쇄 결과물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6) 같은 색을 지정하더라도 인쇄용지에 따라서 색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8조 [사용 이미지] 1) 고객이 주문 접수한 인쇄용 데이터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사진, 일러스트, 서체 등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에 대한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당사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문제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저해상(72dpi)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이미지 품질은 향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고해상(300dpi)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용용도에 적합하게 축소, 수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제9조 [사용 서체] 1) 문서에 사용한 서체는 기본적으로 고객이 함께 제공한 서체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0조 [디자인 작업시 주의사항] 운영체제, 사용 프로그램에 따른 세부 사항은 ‘디자인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은 프로그램,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궁금한 사항은 CS팀에 문의바랍니다. 1) 디지털인쇄는 검정색 또는 CMYK 색상만을 지원합니다. 2) 코팅 인쇄물의 경우, 바탕색이 진하거나 종이 면이 거친 특수한 용지는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재단시 종이는 1~2mm, 스티커는 2~3mm의 오차가 있습니다. 재단시 발생하는 오차를 감안하여 편집하여야 합니다. 4) 당사의 공급 계약에 따르지 않아 문제 발생시, 당사는 고객에게 재작업을 의뢰할 수 있으며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5) 고객이 의뢰한 데이터는 당사에서 수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편집한 내용과 인쇄 결과물과의 차이 발생 시, 데이터 확인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지지 않습니다. 6) 고객의 요구에 의해 당사에서 수정한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완성되지 않은 데이터를 고객의 요구에 의해 당사에서 수정한 경우 당사는 고객에 대하여 추가 비용을 청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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